오늘은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화산리에 있는 공장에 다녀왔습니다. 플라스틱 사출 공장이라고 하나요? 아침 일찍부터 공장 내부에서는 플라스틱 포장재를 만드느라고 쉴새없이 기계가 돌아가고 있고, 그 열기가 공장 안에 가득 차 있었습니다.

오늘 설치할 제품은 대형 방충문입니다. 공장 입구 문 안쪽에 설치해서 바람은 통해도 날벌레등은 차단해 주는 제품이죠. 아래 사진에 보이는 공장용 대형 방충문은 아름다운시스템 용인 공장에서 직접 제작해서 직접 설치하는 시그니쳐 제품입니다. 깔끔하고 큰 고장 없이 설치할 수 있는 편리한 제품입니다.
이번 현장의 공장 입구는 사이즈가 워낙 컸습니다. 그래서 상단 일부는 고정형으로 제작해서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부분에 방충문을 설치하는 방법으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조금 독특하게, 문 한짝의 일부를 쪽문처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 부분은 아래 사진을 봐 주시면 쉽게 이해하실거에요.
모두 저희 아름다운시스템에서 제작 해서 설치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제품이죠.


상단에 고정으로 설치할 파트입니다. 방충문과 마찬가지로 프레임은 알루미늄, 망은 스테인리스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출입구의 가로 전체를 막기 때문에 사이즈가 크네요.



공장에서 제작되어 현장으로 옮길 때 까지는 알루미늄에 보호테이프가 붙어 있습니다. 현장에 와서 보호테이프를 떼는 작업을 가장 먼저 진행합니다. 일반적인 방충문의 사이즈와 크기의 차이가 느껴 지시나요?






상단 파트의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아래부분에 공장용 대형 방충문을 설치할거에요.





출입문을 열어놓고 외부에서 보면 이런 모습으로 보입니다.








이정도만 열어 놓아도 지게차가 출입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